토스뱅크 2월 말까지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1.75%
한국간편결제진흥원 NICE평가정보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IT아카데미인 ‘IT's Your Life’ 교육 실시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KB국민은행이 대학 기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IT 아카데미 ‘IT’s Your Life’ 교육을 실시한다.

3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IT는 나의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은 ‘IT’s Your Life’ 교육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디지털 분야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50명의 참가자에게 개인별 IT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주도 학습 지원과 3개월 동안 집중 집합 교육, 다양한 팀프로젝트 수행 등 체계적인 IT 교육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아울러 일대일 맞춤 취업 상담과 자기주도 학습비를 지원하고, 교육 우수팀에는 포상금과 KB국민은행 해외지점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NICE평가정보는 소상공인과 제로페이 사용자의 금융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NICE평가정보는 소상공인과 제로페이 사용자의 금융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NICE평가정보는 소상공인과 제로페이 사용자의 금융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이날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금융 취약 계층인 소상공인과 제로페이 사용자의 금융 소외를 해소하고 경제적 금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로페이 사용자의 이용 실적이 신용 점수에 반영돼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다. 금융 소외 소상공인 역시 신용 평점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소외 소상공인 지원과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토스뱅크가 올해 실시한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이 31.75%를 기록했다.

토스뱅크는 지난해 10월 5일 출범 이후, 자체 신용평가모형을 통해 중저신용자의 대출 기회를 확대했다. 이로 인해 지난달 말까지 5개월간 신규 취급한 가계 대출 가운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이 31.75%를 차지했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는 포용할 수 있는 고객의 범위가 넓고, 실질 소득으로 신규 대출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한 고객의 관심이 높다. 앞으로도 공급자 입장이 아닌 고객 관점에서 은행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