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규범실천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 받아

지난 3월 19일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 H-Stadium에서 진행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워크숍.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지난 3월 19일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 H-Stadium에서 진행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워크숍.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이지경제=김지원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준법경영관련 국제표준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37301은 2021년 3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 분야의 국제표준 규격이다.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수여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적극적인 규범실천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사적으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기후변화 대응전략 수립과 온실가스 감축 등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착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게 현대엘리베이터 측 설명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21년 국내 기계제조 업계 최초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문화 정착은 국제 규범을 준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며 “선도기업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문화 조성과 함께 주주환원정책 확대 등 기업의 밸류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