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가 청년 최고경영자 40명을 대상으로 최근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가 청년 최고경영자 40명을 대상으로 최근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이지경제=이지뉴스]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에서 청년 최고경영자(CEO) 40명을 대상으로 최근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22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에 따르면 김학용 대표이사는 이번에 ‘기업 시민으로 성공하는 공식’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120분의 강연에서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개념과 헌장, 기업시민 실천 지지침서(CCMS) 등을 소개했다. 그는 이들 청년 CEO에게 청년 사업가로서 올바른 기업 운영을 위한 방향성 등도 제시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강연에서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헌장을 낭독했으며, 기업시민 3대 활동 영역인 사업, 사회, 고객에 대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활동 등도 피력했다.

그는 기업시민 5대 브랜드와 연계한 비재무성과 지표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설명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이번 특강이 청년 CEO에게 기업시민 가치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기업인으로서의 역량과 다양한 경험 공유하는 자리였다.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