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이용 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준비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이지경제=황정일 기자] KB국민카드가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만들어 간다.

올해로 5년차를 맞는 동행축제(동네 사람들과 행복을 나누는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추진 사업으로, 내수진작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매년 5월, 9월, 12월에 3차례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다.

KB국민카드는 동행축제 기간 중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캐시백 이벤트와 KB Pay 앱 ‘온누리쇼핑몰’과 ‘지역상생 특별관’에서 동행축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 등이 준비됐다.

캐시백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까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 결제 시 최대 5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행사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카드로 합산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만원 24명 ▲2만원 2000명 등 총 2024명을 추첨해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9월 30일까지 행정안전부 지정 전국 8000여 곳의 착한가격업소 가맹점에서 행사에 응모하고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축제 기간 중 최대 5회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하루 1회 한정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KB Pay 내 입점한 KB온누리쇼핑몰에서 동행축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20% 할인 동행축제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10% 할인 동행축제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00원 할인) 등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에 발행되며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쿠폰은 20% 할인권 30매, 10% 할인권 100매다. 5%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무제한 발행된다. 또 KB Pay 쇼핑에서 운영 중인 지역상생 특별관에서도 5% 동행축제쿠폰(최대 3매)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동행축제를 맞아 마련한 이번 이벤트가 물가 상승 등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에도 소상공인 함께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