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견본주택 개관…958세대 중 138세대 일반 분양
우수한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명품 랜드마크단지 조성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야경 투시도. 이미지=대우건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야경 투시도. 이미지=대우건설

[이지경제=황정일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30일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을 개관하면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7구역을 재개발해 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로 들어서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의 958세대 중 138세대를 일반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일반 분양 세대는 전용면적별로 45㎡ 타입 93세대, 59㎡ A 타입 3세대, 59㎡ B 타입 2세대, 59㎡ D 타입 3세대, 65㎡ 타입 37세대로 구성돼 있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청약 일정은 오는 9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3일 1순위, 9월 4일 2순위를 접수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이며, 정당 계약일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5232만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갤러리 2층에 조성됐으며 입주예정일은 2025년 7월이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행당7구역 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단지로 왕십리역을 중심으로 한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서울 지하철 2호선·5호선, 수도권 전철 수인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이 가능한 왕십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해당 노선을 통하면 CBD, GBD, YBD 등을 각 20분, 10분 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내부순환로·강변북로·동부간선도로 접근이 가능해 서울 주요 지역 및 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왕십리역에는 향후 GTX-C, 동북선 노선까지 예정돼 있는 만큼 왕십리역 일대는 서울 동부권의 새로운 교통중심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교육 환경 역시 뛰어나다. 단지 입주민 자녀들이 배정받는 행당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있고, 무학중·무학여고·한양대사대부고 등이 가깝다. 학교가 가까운 입지는 자녀의 짧은 통학 환경에서 끝나지 않는다. 학교보건법 시행령 제3조(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따르면, 학교에서 직선거리 200m 이내에는 폐기물처리시설·숙박업소·유흥업소 등 유해 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이 보장된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10분 이내 한양대학교병원 및 메디컬 상가가 다수 형성돼 있다. 왕십리역을 중심으로 성동구청·성동경찰서·소월아트홀·행당동 젊음의거리·다운타운에비뉴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랑천산책로를 포함해 지근거리에 서울숲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원도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점도 뛰어난 장점이다.

미래가치도 눈여겨 볼만하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이 위치한 성동구 일대는 성수 1~4구역, 금호 16/21구역, 신당 8/10구역, 응봉1구역, 모아타운 1/2/3차, 용답재개발사업 등 각종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서울의 신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어 지역 내 부동산 가치 상승 및 투자수요의 증가도 예상된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세계적인 조경 디자인 그룹 ‘STOSS’와 국내 디자인회사 ‘LPscape’의 협업을 통해 행당 지역을 둘러쌓고 있는 한강·청계천·중랑천의 물결을 따라 숲과 공원이 흐르는 단지를 주제로 한 ‘Flowing Forest’라는 콘셉트의 조경을 선보인다. 특히 단지 전체를 지나는 주동선을 따라 유려한 물결이 흐르는 동선 배치를 적용하고 이를 공원화시켜 단지 전체가 하나의 커다란 숲속 공원에 와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설계했다.

주민공동시설인 써밋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필라테스, 골프클럽, 사우나 등을 배치해 입주민의 건강을 유지하고 피로 회복을 도와줄 공간을 배치했다.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으로 입주민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세대 평면에서도 전용면적 45㎡ 타입에 선호도가 높은 2Room 맞통풍 구조를 배치해 면적활용도를 극대화했다. 59㎡ A 타입과 59㎡ D 타입에는 3베이, 65㎡ 타입에는 4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등이 모두 갖춰진 뛰어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명품 단지의 성공적인 시공을 통해 성동구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