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간 세전 연 7% 수익률 적용
매수고객 대상 미국 소수점 주식 제공

이미지=하나증권
이미지=하나증권

[이지경제=황정일 기자] 하나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연 7%의 수익률이 적용되는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는 만 18세 이하 고객 중 하나증권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부모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원큐프로’에서 미성년 자녀 계좌를 개설해 가입할 수 있으며, 직전 3개월간 거래와 잔고가 없었던 기존 미성년 고객 역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시 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12개월 동안 세전 연 7% 우대 수익률이 적용되며 월 한도는 이월되지 않는다. 가입하면 중간에 일부 인출은 할 수 없고 전액 해지만 가능하다. 중도해지를 하거나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CMA RP 수익률(7월 15일 기준 세전 연 3.15%)이 적용된다.

하나증권은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미국 소수점 주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판 RP 매수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매수 완료일로부터 4주 이내에 해외주식 계좌로 미국 소수점 주식이 증정된다.

김무경 하나증권 투자상품실장은 “미성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주식, 펀드를 선물하는 부모님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미성년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미성년 고객들이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향후 투자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생 금융의 취지로 마련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