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매해 발간해 온 KB국민은행의 열세 번째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추진한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사회공헌백서'를 1일 발간했다.

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매해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 왔다. 이번 백서에는 ▲KB 드림웨이브 2030 ▲세상을 바꾸는 나눔 ▲상생금융 등 3가지 주제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들이 기록됐다.

백서는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배포된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구성원에 대한 포용과 기회의 사다리 확대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KB국민은행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상생금융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매년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해 그룹의 ESG 경영 성과와 활동들을 공개하며 고객과 주주, 지역사회 등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열두 번의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