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제로베이스원 ‘Chat’ 서비스 오픈

플러스챗-ZB1. 사진=CJ ENM
플러스챗-ZB1. 사진=CJ ENM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글로벌 K–팝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가 ‘플러스챗(Plus Chat)’을 통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의 팬덤 활동을 견인한다.

플러스챗은 글로벌 팬덤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팬덤 활동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통합한 팬 플랫폼이다. 지난 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플러스챗은 아티스트 앨범 및 굿즈 구매는 물론, 풍성한 유료 멤버십 혜택과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아티스트와 팬이 1:1 메신저 형태로 진행되는 ‘Chat(챗)’ 서비스 역시 플러스챗이 제공하는 아티스트와 팬들간의 소통 창구 중 하나다. 

그런 가운데 엠넷플러스는 지난 1일 열띤 반응 속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챗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로베이스원 챗 서비스는 아티스트 공식 커뮤니티 하단 탭에 위치한 Chat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 구독권을 구매하면 아티스트와 실시간 채팅 및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오픈과 함께 멤버들은 챗을 방문, 각자의 개성이 담긴 1:1 메시지로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7일 23시 59분까지 제로베이스원 챗 구독권(다인권 포함)을 구매하는 구독자에 한해 첫달 50% 할인이 적용된다. 또 제로베이스원 챗 구독자 대상으로 제로베이스원 전용 배경화면과 한정 이모티콘, 디지털 배지가 특전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X(트위터)에서도 오는 14일 23시 59분까지 제로베이스원 챗 구독 인증한 팬들에게 추첨을 통한 싸인 폴라로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베이스원의 공식 팬클럽 ‘제로즈’ 2기 모집 소식도 전해 눈길을 끈다. 제로베이스원이 플러스챗에서 활발한 공식 팬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챗 서비스 오픈과 함께 시너지를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식 팬클럽 제로즈 2기 모집은 7일 오후 8시부터 28일(화) 오후 11시 59분까지 플러스챗 제로베이스원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Shop의 상품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로즈 2기 가입 혜택으로는 공식 스케줄 우선 참여, 독점 콘텐츠 제공 등이 있으며, 멤버십 가입 및 팬클럽 키트 구입 대상자에게 소정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