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유한양행,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 출시
GC셀, 글로벌 탑티어(Top-Tier)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 도약
GC녹십자웰빙,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 리뉴얼

동아제약은 약국 전용 온라인 몰인 ‘:DAPmall(답몰)’을 오픈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약국 전용 온라인 몰 ‘:DAPmall(답몰)’을 오픈했다. 사진=동아제약

[이지경제=양성모 기자] 동아제약은 11일 약국경영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한 약국 전용 온라인 몰인 ‘:DAPmall(답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답몰은 ‘약국운영의 더 나은 답(DAP)을 드리겠다’는 의미로 약사들의 구매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된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답몰에서는 동아제약의 주요 제품인 판피린, 노스카나, 베나치오 등의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취급한다.

동아제약은 전국 130여 명의 약국매니저를 통해 직거래처를 직접 관리하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약국 전용 온라인몰 답몰의 오픈으로 동아제약의 다양한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약사들이 편리하게 주문하실 수 있게 됐다”며 “동아제약은 약사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수렴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개선을 거듭하겠다”고 강조했다.

작년 하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한국장애인소리예술단에 방음시설과 미끄럼 방지 바닥자제, 무대단상 등을 설치한 모습. 사진=JW홀딩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올 상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 공간을 개선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하며 하트-하트재단은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하트-하트재단은 28일까지 공모해 최대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JW그룹은 ‘JW가 의약품으로 세상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장애인도 문화 활동을 통해 사회의 감동을 주는 존재’라는 가치관에 따라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어워즈’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유한양행이 혈당 케어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을 출시한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혈당 케어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을 출시한다.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은 이달 12일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당큐락’의 주원료는 Lactobacillus Plantarum HAC01 프로바이오틱스다. 이는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유한양행은 당뇨 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혈당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당큐락 제품이 혈당 케어가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혈당 기능성 유산균 당큐락을 시작으로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와이즈바이옴 케어를 선보이면서 장 건강은 물론 개별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양행은 2015년 질 건강 유산균 ‘엘레나’를 출시해 많은 여성들에게 효과를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GC셀은 제임스박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글로벌 탑티어(Top-Tier)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비전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를 제시했다. 사진=GC셀

GC셀은 10일 제임스박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글로벌 탑티어(Top-Tier)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비전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를 제시했다.

CELL의 첫 글자를 딴 핵심가치는 각각 ▲인류의 건강한 삶 창조(Create) ▲건강과 안전, 환경을 위해 가지않은 길 탐험(Explore) ▲최고 기술력과 서비스를 인류 생명의 소중한 가치와 연결(Link) ▲끊임 없는 연구개발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학습(Learn)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GC셀은 새로운 비전 선포와 함께 ‘Grow CELL. Together. (함께 CELL을 성장시키자)’라는 새로운 기업 슬로건도 공식 발표했다.

또 제2의 물결(2nd Wave)이라는 주제로 검체검사 및 바이오물류 사업 등 기존 사업부문은 고객 확대와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했다.

제임스박 대표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글로벌 탑티어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GC셀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 사진=GC녹십자웰빙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 사진=GC녹십자웰빙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메타프로바이오틱스’는 2021년 11월 출시된 후 1년 2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900만 포를 넘어선 GC녹십자웰빙의 히트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주원료로는 GC녹십자웰빙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연구한 특허 유산균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GCWB1001, 락토코커스 락티스 GCWB1176)과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16종 혼합 유산균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GC녹십자웰빙 제품 중 유산균 대사산물 최대량인 122㎎이 함유돼 있으며 판토텐산, 아연 등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GC녹십자웰빙은 출시 기념으로 23일까지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쇼핑몰인 ‘녹십자웰빙몰’에서 1개월 분(30포)을 55% 할인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