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국 풀필먼트 작업장 ISO 45001 취득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 참여 기업 모집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쿠팡, KT&G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펼치며 근로환경 개선과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 관련 성과를 인정 받아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이번 인증 획득은 CFS는 쿠팡 풀필먼트 작업장에서 글로벌 물류혁신에 기여하고 있는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다.

쿠팡은 그동안 추구해온 안전보건경영 성과를 기반으로 전국에 위치한 쿠팡 풀필먼트 전 작업장에 대해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안전 법규를 준수하고 중대재해를 근절하고자 하는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라이언 브라운 CFS 대표는 “전국 쿠팡 풀필먼트센터에서 근무 중인 수많은 근로자들이 모두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 중이라는 사실을 글로벌 3대 인증기관 중 하나인 DNV로부터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성과는 한 발짝 더 전진했을 뿐이며 근로자들의 근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KT&G는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에 참여할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상생경영에 나섰다. 

사진= KT&G
이미지= KT&G

KT&G는 2017년부터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진행, 지금까지 총 112개의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올해는 KT&G와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함께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하는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과 7년 미만의 재창업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기업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4개월간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을 받게 된다.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기업에는 총 4000만원의 상금, KT&G 상상플래닛 입주 기회 및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투자 검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웹사이트에서 받으며,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달 4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