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20개국 1천여 기업 출품…식품 산업 최신 트렌드 한눈에

같은 달 7~8일 B홀에선 ‘코리아 라이프 사이언스 위크 2022’ 진행
​​​​​​​K-바이오·헬스 성장동력을 이끄는 최신 기술,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코엑스는 하반기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코엑스 푸드위크 2022(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COEX FOOD WEEK 2022)’가 내달 2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코엑스
이미지=코엑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하반기 최고의 식품 산업 전문 전시회다.

총 20개국 1000여개 식품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픽 유어 테이스트(Pick Your Taste)’를 주제로 최근 소비자의 다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맞춤형 푸드 트렌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HORECA 베이커리페어 ▲HORECA 키친페어 ▲드링크&디저트쇼 ▲강소농대전을 포함해 다양한 식품 관련 전문 전시회를 동시 개최해 각 업계 관계자와 예비방문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엑스 푸드위크 사무국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패러다임과 미래 먹거리 관련 신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라며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품 산업의 미래를 논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같은 달 7~9일 코엑스(B홀)에서는 우리나라 생명과학분야의 최신 연구개발기술과 동향을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2022(KOREA LIFE SCIENCE WEEK 2022)가 개최된다.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2022가 다음달 7~9일 코엑스(B홀)에서 개최된다.사진=경연전람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 2022가 다음달 7~9일 코엑스(B홀)에서 개최된다.사진=경연전람

생명과학 및 바이오헬스 산업계의 최신 연구개발 기술과 제품을 한 자리에서 살피고, 수요자·공급자 간 비즈니스 협력 및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행사에서 ▲B2B(기업간 거래) 전시회 ▲컨퍼런스 및 포럼 ▲IR투자 ▲신제품·신기술 발표회 ▲해외수출 1:1 상담회 등이 함께 마련된다.

행사장에는 제약·바이오, 바이오의약품 및 첨단재생의료, CRO, 바이오테크, 융복합 기술 분야 기업, 단체관 및 스타트업 전문관, 생명과학 연구·실험분석기기 전문관이 구성된다.

올해 행사에는 약 100여개의 관련 기업, 기관, 스타트업 기업이 전시부스를 마련해 최신 제품 및 기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요자들과 상담, 제휴협력과 파트너링 기회를 갖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