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인스타툰 총 10명 선발...홍콩 문화체험, 브랜드 컬래버 기회 제공

이미지=KT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KT가 신진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디자인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아티스트가 주목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을 출시하는 사업이다.

KT는 올해 4년차를 맞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Y아티스트 레이블 3기’ 총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2D·3D 일러스트 작가 5명, 인스타툰 작가 5명 등이다.

Y아티스트 레이블 모집 참여는 국내에 거주하는 20~30대 청년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와이(Yong, Youth)로운’, ‘와이덴티티(Y+Identity)’라는 공모 주제와 관련한 작품을 Y 공식 홈페이지에 다음 달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Y아티스트는 5월 말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홍콩 문화를 체험하고 현지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는 ‘Y원정대’(홍콩 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는 ▲이종산업 브랜드 콜라보 디자인 ▲Y디지털 굿즈·카톡 테마 제작 ▲Y인스타툰 기획·제작 ▲Y아티스트 굿즈 제작·판매 ▲신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 활동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여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영타겟 브랜드 Y와 Y아티스트 레이블의 시너지로 20대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