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ㆍ김치냉장고 부문 1위

사진=위니아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호감, 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 가치를 측정해 선정한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채소·과일·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돼 있다.

박은광 위니아 영업전략실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브랜드스타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위니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협력업체가 하나돼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