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년제 대학 1~6학기 재학·휴학생 대상 2월2일까지 모집 후 9월 초까지 활동
"KT 실무진과 함께 현장감 있는 마케팅 기획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실무 역할 경험"

KT CI. 이미지=KT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KT는 2024년도에 활동할 KT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Y퓨처리스트'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KT 'Y퓨처리스트'는 올해로 22년차를 맞은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3년에 시작해 21년 동안 약 4860명이 넘는 학생들이 Y퓨처리스트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Y퓨처리스트는 국내 4년제 대학의 1~6학기(2024년 1학기 기준) 재학 및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6개월이며 1년 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추가로 2년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다.

KT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KT

KT는 올해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70여명의 Y퓨처리스트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2년 차 활동을 선택한 Y퓨처리스트들과 함께 총 100명 규모의 Y퓨처리스트가 활동할 계획이다. Y퓨처리스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클래스와 팀 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지난해에는 Y퓨처리스트들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두달 간의 워크샵을 통해 6개의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공개하기도 했다.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선정해 발표한 ▲겟생 ▲제로칼로리 캠퍼스 ▲왓츠인마이백 ▲Z-OURNEY ▲잼테크 ▲쇼트폴리오 등의 키워드들은 공개 직후 실제로 많은 언론에 소개 및 인용돼 트렌드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은 "Z세대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Y브랜드 미션에 따라 Y퓨처리스트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교육과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Y퓨처리스트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재능이 더욱 밝게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