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업무환경 구축 위해 안전보건 의무 강화 앞장

대림바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사진=대림바스
대림바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사진=대림바스

[이지경제=최준 기자] 대림바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작업자의 안전 인증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국제표준 관리법이다.

대림바스는 위험 요인을 빠르게 점검 및 조치하고 작업환경에 적합한 안전관리 규정을 관리하는 등 안전한 업무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의무를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낙하물 사고 방지를 위해 기계장치 내부 점검 및 적재 작업장 상부에 그물망을 설비 완료했다. 하절기엔 성형 공정을 위한 에어컨 가동, 동절기엔 포장과 재소성 공정을 위해 난방기기를 운용해 작업환경을 개선했다. 또 치임 사고를 예방하고자 이동대차 바퀴에 고정장치를 설치했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안전보건 의식 확립을 위해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비상대피훈련, 소방안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호 대림바스 부사장은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제적인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도 및 전략을 수립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