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 선정
​​​​​​​뉴욕타임스 등서 잇단 호평 … 공기청정 기술 인정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미국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으며 혁신 공기청정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7일 코웨이에 따르면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는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미국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최고점(93점)을 얻으며 1위로 선정됐다.

평가 대상 중 90점을 넘은 것은 코웨이가 유일했으며 한국 브랜드 공기청정기가 1위로 선정된 것도 처음이다.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 사진=코웨이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 사진=코웨이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평가는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1위로 선정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 만족 (5점)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해외 주요 매체에서 잇달아 호평받고 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컨슈머리포트 선정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Best Air Purifiers of 2023)’와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Best Air Purifiers for Wildfire Smoke)’로 인정받았다. 앞

서 6월에는 코웨이 에어메가 마이티 (Airmega Mighty AP-1512HH)가 뉴욕타임스(NYT)가 운영하는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Wirecutter)가 매년 발표하는 ‘최고의 공기청정기(The Best Air Purifier)’ 평가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30년 공기청정기 사업 노하우와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에게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대 R&D 역량을 기반으로 공기청정 노하우와 혁신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 공기청정기 선두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