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까지 ICT 우수 중견·중소·벤처기업 접수
4개 부문 총 14개 기업에 장관 표창 및 특별상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ICT 우수기업 포상예정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의 후보자(단체) 접수가 시작된다.

2.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이미지.jpg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개최를 앞두고 우수 ICT 기업의 참가접수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주관하는 행사. 국가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도가 높은 ICT 우수기업(중소, 중견, 벤처)을 발굴하고, 표창 수여를 통해 ICT 기업 및 산업의 범국가적인 인지도 향상 및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 고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9점과 특별상 5점에 대해 시상하며, 수상 기업에게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미래 신기술 개발 및 투자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ICT 기업 ▲해외수출 산업의 국내외 위상을 높이고 해외 판로 확보 등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ICT 기업 ▲고용 인원수, 고용 증가율이 높고, 기업 경영 건전성 등이 뛰어난 ICT 기업 ▲ICT 기술로 사회적 문제(보건, 안전, 환경 등)를 해결하는 등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ICT 기업에 포상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정의)에 해당하는 중견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 활동을 지속한 기업이어야 한다.

참가 접수는 9월 16일(금)까지며, 과기정통부, NIPA, ICT대연합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완료된다. 이후 ICT 관련 산·학·연·관의 외부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와 과기정통부의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최종 선발된 표창 대상자는 개별 통보하며, 올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