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분야 세무 정보 제공...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통해 거부감 없애

서울 여의도 KB증권 사옥. 사진=KB증권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분야 세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 ‘T-쇼츠’를 게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쇼츠(TAX-Shorts)는 KB증권 절세연구소가 각종 세무정보를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1분 미만의 짧은 숏폼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세무 관련 영상 콘텐츠다.

이번 T-쇼츠 영상에는 KB증권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사가 출연해 지난달 1일부터 시행된 ‘혼인·출산에 따른 증여재산 공제’와 관련해 신혼부부가 최대 활용할 수 있는 증여재산 공제혜택과 기타 신혼부부들이 궁금해할 만한 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일상생활에 필요할 만한 세무 관련 이슈를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T-쇼츠’와 같은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연령대, 관심 분야 및 니즈를 고려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절세연구소를 통해 T-쇼츠 외에도 고객이 쉽게 세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세무테마북 등 다양한 절세 콘텐츠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절세연구소뿐만 아니라 부동산연구소와 법률연구소를 운영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위원들이 고객 맞춤형으로 전문 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쇼츠’는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절세전략, 부동산, 법률 등 더 많은 전문 자문 콘텐츠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